notice

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 무드(Moood:) 론칭 100일… 앱 방문∙청취 횟수 증가

2024.04.01

드림어스컴퍼니 플로(FLO), 무드(Moood:) 론칭 100일… 앱 방문∙청취 횟수 증가 

 

- 플로의 무드 서비스 이용자 일평균 앱 방문 횟수 30.8%, 일평균 음악 재생 횟수 42.1% 증가

- 무드, 쉽고 직관적인 플레이리스트 선택과 감상 가능하게 하며 청취 경험 개선

- 드림어스컴퍼니 유보금 CPO “상황이나 기분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 골라 듣는 시대…

7천만 서비스곡과 고도화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를 꾸준히 늘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

 

 

[사진 설명 : 플로(FLO) 무드 서비스 론칭 전 후 비교 데이터 ]

 

드림어스컴퍼니(060570, 대표 김동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의 무드(Moood:) 서비스가 론칭 100일을 맞이한 가운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플로가 무드(Moood:) 서비스 론칭 후 3개월간의 무드(Moood:) 서비스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무드(Moood:) 이용자들의 일평균 앱 방문 횟수가 30.8%, 일평균 음악 재생 횟수가 42.1% 증가했다. 이용권 유지갱신율 또한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무드(Moood:)를 통해 실제 음악 청취까지 이어지는 재생전환율이 플로 내의 홈과 둘러보기 등 유사 서비스 대비 2배 이상 높았다. 

 

짧은 영상을 결합한 음악 미리듣기와 상하 스와이프 방식으로 보다 쉽고 직관적인 플레이리스트 선택과 감상을 가능하게 한 무드(Moood:)가 플레이리스트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과 몰입을 높이고 빠른 선택을 도우며, 청취 경험을 개선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인기 있는 무드는 ‘추억/리메이크(11.4%)’이고, ‘드라이브(10.69%)’와 ‘산책/여행(8.8%)’, ‘사랑(8.76%)’, ‘운동/헬스(8.36%)’가 뒤를 이어 고르게 이용됐다. 편차가 크지 않은 것으로 보아 이용자들이 TPO(Time·Place·Occasion, 시간·장소·상황)나 기분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찾고자 하며, 무드(Moood:) 역시 다양하게 즐기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드림어스컴퍼니 유보금 CPO는 “단순히 한 곡씩 음악을 찾아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금 나의 상황이나 기분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골라 즐기는 시대가 본격화되며, 이를 겨냥한 무드(Moood:)에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플로의 7천만 서비스곡과 고도화된 AI 기술을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를 꾸준히 늘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로는 홈 화면 상단에서 봄, 드라이브, 공부/독서, 운동/헬스, 혼술/혼밥 등 다양한 상황 또는 분위기별 무드(Moood:)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 기반 음악 추천 기술을 접목해 콘텐츠를 확대하고, 사용자 반응에 따라 집이나 차 안 등 공간의 무드에 적합한 영상과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