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FLO), 소통 기능 도입으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첫발
2022.03.03플로(FLO), 소통 기능 도입으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첫발
- 플로, ‘양방향 소통 서비스’ 도입하며 팬-크리에이터 간 커뮤니티 강화… 크리에이터가 창작활동을 통해 팬덤을 만들고 수익을 얻는 생태계 구축의 첫 단계
- 상반기 내 누구나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전환 예정… 크리에이터의 지속가능한 창작 활동이 가능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기반 마련할 예정
[사진 설명: 플로(FLO)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드림어스컴퍼니(대표 이기영)가 플로(FLO)를 통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구축의 첫 단계로 소통 기능을 도입한다.
플로는 3일 앱 업데이트를 통해 플로 서비스 내에 소통 기능을 새롭게 오픈하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앞서 플로는 올 상반기 내 플로를 음악, 오디오 서비스를 넘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콘텐츠를 만들어 올릴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전환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오픈 플랫폼 전환 이후 플로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창작활동으로 팬덤을 만들고, 크리에이터와 팬덤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준비의 첫 단계로, 크리에이터와 팬이 크리에이터의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누고 응원하며, 양방향으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생길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내 오픈 플랫폼 전환 후, 크리에이터는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를 오디오 기반의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해 올릴 수 있게 되며, 자신의 콘텐츠를 좋아해주는 이용자들과 소통 기능을 통해 팬덤을 만들고 강화해나갈 수 있게 된다. 팬덤의 콘텐츠 소비 및 후원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새로운 수익을 제공받으며, 지속적인 창작활동이 가능해지고, 팬덤 또한 애정하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소비와 소통을 통해 크리에이터와의 커뮤니티를 강화함으로써 크리에이터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구조다.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플랫폼사업 Co. 대표는 “플로는 음악과 오디오를 넘어,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창작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해내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로드맵을 만들고 있다”며 “소통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많은 사용자와 크리에이터분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상반기 오픈 플랫폼으로 성공적으로 전환하고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구축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